Huffman Monrad

  • 법망을 피한 비결은 상품권이었습니다. 바다이야기 기기 자체는 배팅 보상으로 현금이 아닌 경품을 지급합니다. 하지만 업장과 상관 없어 보이는 환전소에서 상품권을 현금으로 몰래 교환해주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카지노 게임칩의 음지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결국 수많은 피해자들이 도박에 빠져 빚을 지고 가정파탄에 이르게 됐습니다. 목숨을 끊는 경우도 다수 나왔습니다. 그로 인한 사회적 폐해가 점차 도마 위에 올라왔고, 미디어를 통해 알려졌을 때는 이미 주체할 수 없을 만큼 커진 뒤였습니다.

    모바일릴게임 경륜결과 바다야이기게임사이트 파워볼 쉽게이해하기

    결과가나오기전에 홀인지 짝인지 선…[Read more]

  • * 바다이야기, 게임계의 이야기를 멈춰버리다

    결국, 바다이야기 사건은 정치계에서도 2006년을 관통하는 핵심 공방이 됐습니다. 국무총리가 정책실패에 대해 공식 사과하는 수준까지 파장이 커졌습니다.

    2007년 1월 개정된 게임법에, 사행성 게임을 합법적 게임 범주에서 아예 제외하고 등급을 보류해 유통을 차단하는 항목이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바다이야기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 불법은 항상 합법인 척 법망을 피해가려 하죠. 그전까지 사후 민간심의가 게임계에서 추진되고 있었지만, 그 목소리는 바다이야기 우려를 통해 완벽하게 묻혔습니다.

    더군다나, 온라인게임의 발달로 어려움을 겪던 아케이드 오락실 업주들 상당…[Read more]

  • * ‘게임’과 묶여버린 바다이야기

    수많은 유저들 시각은 이런 도박기기들이 같은 게임이라고 보기 어렵죠. 그러나 바다이야기는 명목상 ‘게임’이었습니다. 그것이 비극이 시작된 지점입니다. 게임 전문성 없이 순수하게 법을 다루거나 행정을 집행하는 시각에서는 스카이림과 바다이야기가 비슷한 존재로 묶여버린 셈입니다.

    상품권이 사태 증폭기였다면, 방아쇠는 게임 심의를 함께 담당하던 영상물등급위원회(영등위)가 당겼습니다. 바다이야기에 탑재된 메모리, 연타, 대박예고 시스템은 당시 법으로도 절대 용인되지 않는 기능이었습니다.

    바다이야기 게임을 하시면서 밤을 지속해 주는 기계…[Read more]

  • * ‘게임’과 묶여버린 바다이야기

    수많은 유저들 시각은 이런 도박기기들이 같은 게임이라고 보기 어렵죠. 그러나 바다이야기는 명목상 ‘게임’이었습니다. 그것이 비극이 시작된 지점입니다. 게임 전문성 없이 순수하게 법을 다루거나 행정을 집행하는 시각에서는 스카이림과 바다이야기가 비슷한 존재로 묶여버린 셈입니다.

    상품권이 사태 증폭기였다면, 방아쇠는 게임 심의를 함께 담당하던 영상물등급위원회(영등위)가 당겼습니다. 바다이야기 에 탑재된 메모리, 연타, 대박예고 시스템은 당시 법으로도 절대 용인되지 않는 기능이었습니다.

    바다이야기 게임을 하시면서 밤을 지속해 주는 기…[Read more]

  • 게임중독 프레임을 굳히게 된 결정적 계기이기도 합니다. 게임중독 약물 치료를 주장하고 질병코드 등재에 찬성하는 단체에서 바다이야기 시기의 논리는 아직도 가끔씩 등장합니다. 연구 자료 근거 중 도박형 게임을 일반 게임 분류와 혼재시켜 답을 도출한 사례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우리나라 게임 심의는 세계적 기준에서 관대하다고 평가받습니다. 특히 선정성은 청소년 이용불가를 달면 통과되는 분위기고, 폭력성도 팍팍하게 잡는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단 하나, 사행성 심의는 세계 주요 국가 중 단연 가장 엄격합니다. 굳이 넘어가도 될 부분까지 금지하는 수준이죠. 바다이야기 여파가 남긴 대표적 흔적입니다.…[Read more]

  • Huffman Monrad became a registered member 1 month, 1 week ago

Skip to toolbar